그동안 쓰래기로 평가받는 스니퍼가 각성을 통해 매우 좋아졌습니다.
과연 결투장에서의 활용도가 얼마나 있을지 기대되는 영웅입니다.

-세븐나이츠 네이버 공식 카페
스니퍼는 공격형 영웅으로 불 원소를 통해 진화가 가능한 영웅입니다.
기존 스니퍼는 능력이 완전 답이 없을 정도로 쓰레기였지만 각성을 통한 스니퍼는 요즘 트렌드를 모두 흡수하였고 저격 능력이 뛰어난 한마디로 좋은 영웅이 되었습니다.
먼저 스니퍼의 스텟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성전

각성후
전체적인 스텟이 상승한 건 물론이며 눈여겨 보아야 할 스텟은 역시 속공입니다.
26에서 30으로 상승한 속공치는 요즘 기본 속공에 맞추어져 있고 이를 통해 보진 혹은 앞 열에서 사용이 가능한 영웅이 되었습니다.

패시브가 비슷한 린은 사실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그저 단순한 비슷한 패시브일 뿐...
스니퍼의 彼女인 쥬피는 약공 패시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볼 것도 없이 쥬피도 각성 대상에 포함되겠지만 지금 당장은 관짝 신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약공 자체만 보면 50%로 높지만 활용성 면을 본다면....
비교는 대충 이 정도로 하고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사
전체기이며 쿨타임은 80초입니다.
공격력의 80%만큼의 물리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적을수록 피해가 30%씩 증가합니다.
추가로 관통 효과가 부여됩니다.

사형 선고
사형 선고
단일기이며 쿨타임은 70초입니다.
공격력 또는 마법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공격력 80%의 물리 피해를 3번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치명타와 관통 효과가 적용됩니다.

패시브인 사냥술
패시브인 사냥술
자신에게 타격횟수만큼 차감되는 무효화가 9회 부여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이 40% 상승합니다.
각성 스킬인 은폐 사격
적군 3명의 현재 체력을 1로 만듭니다.
이 효과는 대상의 면역 혹은 횟수 면역에 상관없이 적용되며 이 스킬은 횟수 차감 혹은 면역과 상관없습니다.
먼저 전체기인 난사는 출혈에서 정신 나간 관통으로 바뀌었습니다.
전체기에 관통은 안 그래도 짜증 나는 스킬인데 최소 80%에서 인원수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횟수 면역이 아닌 경우는 그냥 골로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이브 분격의 상위개념 같습니다.
단일기인 사형 선고는 새롭게 등장한 딜러 저격 스킬입니다.
공/마가 가장 높은 영웅을 저격하는 것인데 대부분 보진 딜러가 타겟이 될 것 같습니다.
3회 타격이라 횟수 면역도 대부분 벗겨내버리니 여포급 영웅이 아니라면 순식간에 알몸이..
또한 관통 치명타가 붙어있어 일반적인 면역 영웅은 그냥 요단강 건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시브인 사냥술은 기존 단순 턴제 면역에서 사장 쓸만한 패시브인 타격 무효화 횟수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여포 같은 횟수 면역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린의 경우를 보더라도 생각보다 높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때 이런 형태의 면역은 스니퍼와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추가로 붙어있는 약공 40%은 관통과 치확기를 가지고 있는 스니퍼에게 좀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각성 스킬인 은폐 사격은 사형 선고와 같이 신선한 스킬입니다.
면역이나 횟수 면역과 상관없이 체력을 1로 만들어 버리는 스킬이기 때문에 스니퍼에게 정말 중요한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니퍼는 스킬에 모두 관통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면역 영웅은 상대가 될 수 없고 그나마 횟수 면역 정도나 버틸만 한데 면역이 벗겨지면 그냥 깡통이 되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킬과 스니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스니퍼의 장비는 무엇일까요?
무기는 속속/치치입니다.
속속의 경우는 일반적인 보진 영웅들이 착용하는 형태로 스니퍼도 이와 비슷한 이유로 착용합니다.
치치는 여포와 같은 느낌으로 착용하는데 비롯 단일기에 치확이 붙어있긴 하나 모든 스킬이 관통을 가지고 있는 만큼 치명타를 착용해서 전체 공격을 극대화하는 것도 괜찮은 판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방어구는 반반입니다.
타격 면역인 스니퍼는 볼 것도 없이 반격을 착용해야 합니다.
장신구는 상태 이상입니다.
대부분의 보진 딜러들은 상태 이상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제이브같은 영웅은 예외지만요.
보석은 피증/치뎀증입니다.
피증의 경우는 속속일때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여줄 것 같고 치뎀증은 치치를 착용하였을 때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상 스니퍼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무기에서 속속과 치치 이 두 옵션의 효과가 과연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지 궁금합니다.
추천왕 광고도!

데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