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에 시작하면서 얻는 주인공인 에반이 각성한 형태인 하얀 이리 에반.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네이버 공식 카페
에반은 방어형 영웅으로 땅 원소를 통해 진화가 가능한 영웅입니다.
하얀 이리 에반의 경우는 30레벨 +5 강화 이상의 에반을 각성의 조각을 통해 각성시켜 얻는 영웅으로 기존 6성보다 한층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또한 각성시 각성 스킬을 얻을 수 있고 기존 패시브와 엑티브 스킬 또한 다양하게 바뀌어 보다 쓸만한 영웅으로 탈바꿈 된 에반!
에반의 기본적인 스텟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성전 에반

각성후 에반
각성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가장 큰 차이점은 체력입니다.
밑에 스킬에서 알아보겠지만 각성 에반은 패시브에 자신의 최대 생명력 2,000 증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형 영웅의 경우 체력과 방어력이 주요 스텟인 만큼 각성에서의 에반은 방어형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에반 각성에서 눈여겨볼 점은 바로 도발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도발은 헬레니아와 라쿤의 고유 스킬이었으나 이번에 에반이 가져오면서 헬레니아의 입지가 매우 줄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도발 스킬 자체가 많이 사용되는 건 아니지만 가뜩이나 쓰이는 곳이 적은 영웅들이 사실상 쓰레기 통행이나 다름없습니다.
막기 확정이라는 매리트를 가지고 있긴 하나 각성 에반의 균방도 그에 못지않은 능력을 가지고 있어 헬레니아의 미래가 매우 어둡습니다.

당연하지만 에반과 비교되는 영웅은 루디입니다.
루디의 단단함에 에반이 도전장을 낸 형태인데 각성 스킬만 본다면 에반이 유리하겠지만 엄연히 비교해본다면 둘의 사용 위치는 다릅니다.
루디는 방준을 통해 자신의 생존을 극대화하는 형태라면 에반은 도발과 흡혈을 통해 팀원의 어그로 역할을 하는 영웅입니다.
어찌 보면 비슷비슷하지만 어그로 능력이 없는 루디는 단순 방어 버프 셔틀과 다름없습니다.
방어형 영웅이 가져야 할 스킬들을 가진 에반이 루디만큼 좋은 건 사실.
다음은 에반의 각성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속 공격
단일기이며 쿨타임은 64초입니다.
공격력의 230%만큼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대상에게 2턴간 기절 효과를 부여하며 데미지의 100%만큼을 흡혈합니다.

균형의 방패
추가적으로 대상에게 2턴간 기절 효과를 부여하며 데미지의 100%만큼을 흡혈합니다.
균형의 방패
쿨타임은 90초이며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버프입니다.
3턴간 모든 피해에 대한 데미지 감소 50%가 적용되고 감소된 데미지 만큼을 적에게 되돌려 줍니다.
또한 도발 효과가 부여됩니다.
패시브인 의지
아군의 방어력이 50%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2,000 상승합니다.
각성 스킬인 복수의 날개
적군 전체에게 2,000 만큼의 고정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1,000 회복합니다.
먼저 단일기인 연속 공격은 방어형 영웅이 가져야 할 좋은 옵션을 가진 스킬입니다.
물론 턴삭도 있었으면 사기급 스킬이겠지만 흡혈만 갖더라도 사실상 방어형 영웅이 가져야 할 단일기로는 최고의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30%의 일반적인 계수지만 피해량의 100% 흡혈이라 흡혈량이 엄청나고 기절 효과도 있어 상태 이상 면역이 없는 경우는 피도 빨리고 기절도 당하는 아주 짜증 나는 스킬입니다.
또한 좀비 영웅을 타격할 경우 흡혈량은 상상에 맡깁니다.
방어기인 균형의 방패는 역시 방어형 영웅이 가져야 할 좋은 능력을 대부분 갖추었습니다.
피해 감소와 반사, 도발 이 3중주는 극방덱에서 사용할 경우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능력입니다.
상태 이상 면역까지 붙었다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방어기가 되었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에반은 너무 사기...
선봉에 서서 도발을 통해 어그로를 끌어주는 에반의 모습은 방어형 영웅이 보여주어야 할 미래의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인 의지는 에반을 제대로 서포트 해주는 능력입니다.
기존 방어력 50% 증가를 기본으로 최대 생명력이 2,000 증가하였는데 이는 흡혈과 도발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매우 큰 매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그로를 끌면서도 좀비급으로 죽지 않는 에반을 만들어줌에 있어서는 패시브의 역할이 적어도 30%는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각성 스킬인 복수의 날개는 거의 필살기급입니다.
모험의 경우는 큰 메리트를 가지기 어렵지만 결투장의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2.000의 피해량을 면역을 무시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영웅들은 피가 거덜 나는 상황이 벌어질 겁니다.
극딜덱을 상대로도 좋겠지만 방덱 격파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에반의 장비는 무엇일까요?
무기는 속속입니다.
결투장 특성상 속공을 사용하지 않는 영웅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루디도 속공을 쓰는 마당에 에반이 다른 걸 쓰는 건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방어구는 막막/생생입니다.
일단 생명력부터 말씀드리면 에반의 기본적인 생명력이 4,300입니다.
거기에 40레벨일 경우 에반이 가지는 체력이 6,600대 이고 최대 생명력 장비를 착용한다면 1만을 넘기는 어마어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말 그대로 고기 방패로 활용하기 좋은 상황..
막기의 경우는 기존 막기 확률 증가가 사라지면서 막기가 부족한 에반에서 사용할만한 옵션입니다.
쌍막에 보석까지 막기를 채워 넣는 형태로 사용하는데 다만 플스로 깎이는 막기가 많은 만큼 높은 막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막기만 높다면 사실상 무서울게 없는 영웅!
장신구는 부활/최대 생명력/막기입니다.
부활은 루디 등도 착용하는 장신구로 방어력 증가 패시브가 있는 영웅이기 때문에 팀원의 생존 여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대 생명력은 역시 깡 생명력으로 버티는 형태이며 부활 다음으로 괜찮은 옵션입니다.
막기는 에반의 부족한 막기를 채워 넣는 형태이나 부활 최생보다는 중요성이 떨어집니다.
보석은 막기입니다.
에반은 각성하면서 막기 확률 증가가 사라졌기 때문에 부족한 막기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에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어형이 가져야할 어그로를 가진 에반. 비록 막기가 부족하나 막기를 채워준다면 강력한 생명력과 더불어 최고의 방어형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광고(?) 하나만 하겠습니다.

제 추천왕 링큽니다. 한번씩 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