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웅은 방덱 격파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며 일반적인 덱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영웅.
발리스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븐나이츠 네이버 공식 카페.
발리스타는 공격형 영웅으로 불 원소를 통해 진화가 가능한 영웅입니다.
또한 4성부터 시작하는 영웅이며 이번엔 각성까지 동시에 풀린 상황입니다.
스킬을 한 개만 가지고 있으며 스킬과 패시브가 생각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발리스타의 스텟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 각성 발리스타
각성 발리스타와 비 각성 발리스타는 강화 차이 때문에 생 공 방어력에 차이가 있고 가장 큰 특징은 속공이 31로 현재 최대의 속공을 갖고 있는 린, 비담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태오의 31과 같은 속공을 갖고 있어 사실상 사황급의 속공을 가진 영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발리스타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음의 그림자
3인기이며 쿨타임은 50초입니다.
140%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높은 확률로 140%의 물리 피해를 한번 더 입힙니다.
사신의 딸(패시브)
자신에게 모든 데미지에 대한 무효화가 5회 부여됩니다.
추가적으로 3번째 공격마다 적 전체에게 관통 효과가 부여되는 2,000의 고정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망령의 부름(각성)
자신에게 모든 데미지에 대한 무효화 5회를 부여합니다.
추가적으로 상태 이상 면역 3턴이 부여됩니다.
3인기 스킬인 죽음의 그림자는 어찌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정말 효율이 좋은 스킬입니다.
세나의 매우 높은 확률은 사실상 확정 발동과도 다름없는 이야기이며 합 280%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엔간한 적은 다 눕힐 수 있습니다.
치확 관통이 없긴 하지만 이미 계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타수가 부족해서 타격 면역인 린같은 영웅에게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일 것 같습니다.
패시브은 사신의 딸은 이 영웅의 주 타겟을 말해주는 능력입니다.
무효화 5회는 둘째 치더라도 3회 공격 때마다 관통 고정 데미지를 부여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공덱을 보면 대부분 횟수, 타격 면역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효과가 빛을 덜 보겠지만 극방덱 을 상대한다면 탁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극방덱의 주 맴버인 관우,메이,루디,이정,각에반,루시,제갈량은 전부 횟수, 턴제, 타격 면역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2천의 고정 데미지와 3인 140(랜덤 280%)의 공격이라면 방덱 격파에 탁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각성 스킬인 망령의 부름은 극방덱 격파 뿐 아니라 일반적인 공덱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합 10회의 무효화를 갖게 되며 상태 이상 면역까지 갖게 되니 사실상 무적이나 다름없죠.
반격과 속공을 통해 고정 데미지를 3~4회정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고정데미지만 엄청납니다.
방덱은 말할 가치도 없고 공덱도 위험반원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방덱의 천적 발리스타의 장비는 무엇이 좋을까요?
무기는 속속입니다.
스킬에서 치명타가 없어 아쉽지만 이 영웅의 능력은 패시브에 있습니다.
속공을 통해 3회 타격을 빠르게 만들어 고정 데미지를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방어구는 반반입니다.
역시 패시브 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반격 말고 다른 옵션을 생각하기 어렵고
각성을 하게 된다면 각성 스킬에 5회 무효화가 추가적으로 달려있어 총 10회의 무효화를 갖게 되니...
장신구는 상태 이상/ 부활입니다.
부활은 딜러가 가져야 할 최고의 옵션이며 이런 영웅일수록 부활이 빛을 냅니다.
상태 이상의 경우 이 영웅은 속공을 활용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상태 이상 역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줄 것입니다.
보석은 반격입니다.
패시브를 끌어올리는 건 반격 말고는 없습니다.
방덱의 천적이며 공덱 상대로도 무시무시한 능력을 보여주는 발리스타 과연 앞으로 나올 각성 영웅들은 얼마나 오버 파워로 나올지 걱정입니다.
여담으로 구 사황에는 발리스타 아버지가 나올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