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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엘은 마법형 영웅으로 물 원소를 통해 진화가 가능한 영웅입니다.
각성전 아리엘은 사실상 사용처가 없을 정도로 천대받는 영웅이었으나 각성을 통해 스킬 계수도 높아지고 여러모로 결투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 영웅이 되었습니다.
일단 아리엘을 기본 스텟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성 후
각성 전
각성 전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속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 영웅들은 속공 보정을 받지 못해 요즘 나오는 영웅에 비해 속공이 낮아 결투장에서 상당한 패널티를 갖고 있었습니다.
각성은 이 패널티를 보완해주고 각종 스텟도 상당히 올라간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양쪽 다 전체 공격을 가지고 있고 쫄작과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벨리카는 아리엘과 큰 접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이브가 없다면 초반에 쫄작을 위한 영웅이죠.
아리엘도 마찬가지로 초반 쫄작 영웅 대용으로도 사용하였습니다.(지금은 모르겠네요..)
이어서 아리엘을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빛의 심판
전체기이며 쿨타임은 80초입니다.
마법력의 10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2턴간 실명 효과를 부여합니다.
눈부신 빛
전체기이며 쿨타임은 100초입니다.
적군 전체에게 마법력의 10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관통 효과가 적용되며 이로운 버프를 제거합니다.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이 50%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에게 모든 데미지 무효화 5회가 3턴간 부여됩니
각성 스킬인 빛과 어둠의 별
아군 전체의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며 동시에 적의 쿨타임을 30초 증가시킵니다.
첫 번째 전체기인 빛의 심판은 노말한 전체 공격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영웅들이 85%의 전체 공격을 가지고 있고 세나 사황급 영웅들이 100~140%를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때 일반적인 영웅들보단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실명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빗나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스킬입니다.
두 번째 전체기인 눈부신 빛은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관통에 이로운 버프 제거는 동시에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계수도 100%라 상당히 높아 괜찮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인 신의 은총은 무언가 애매한 내용입니다.
일단 치확 상승은 팀원 전체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속속이 대세인 결장 특성상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옵션.
생존기인 무효화 5회는 정말 좋습니다.
턴당 5회가 부여되는 것 같은데 결투장 특성상 턴은 별 의미가 없기 때문에 여포랑 다름없는 생존기.
각성 스킬인 빛과 어둠의 별은 니아 시간 조작의 강화 판이라고 보면 됩니다.
쿨 30초 증가와 팀 쿨 초기화.. 아주 극과 극을 달리는 스킬입니다.
약 2~3회의 스킬을 넣기 때문에 일발 역전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그렇다면 아리엘의 장비는 어떤것이 좋을까요?
무기는 속속입니다.
패시브로 치확을 보조 받기 때문에 다른 옵션을 착용하지 않고 속속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어구는 생생입니다.
보진에 들어갈 경우 반반이 좋아 보이나 린과 같이 실명을 평타에 들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라리 생생을 넣고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장신구는 치뎀증/치확입니다.
치뎀증은 기본적으로 가지는 치확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치명타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형태입니다.
치확은 50%의 치확을 가지고 있긴 하나 플스에 깎이는 확률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주는 형태입니다.
보석은 치뎀증/피증입니다.
치뎀증은 장신구와 같은 이유이고 피증은 전체적인 데미지를 보완해 주는 형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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