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웅이 아마 니아 카운터로 나온 것 같은데 왜 패시브가 3턴이죠..
여튼 이번에 알아볼 영웅은 그림자단 소속이며 로리(/////) 영웅인
세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세븐나이츠 네이버 공식 카페
세라는 마법형 영웅으로 물 원소를 통해 진화가 가능한 영웅입니다.
마법형 덱 살리기 캠페인 + 니아 카운터로 나온 영웅으로 보이며 패시브 자체는 살짝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자체는 전체 공격으로 나왔지만 관통과 고정뎀등 소교를 죽이는 옵션이 있어 큰 문제가 보이진 않습니다. (고정뎀이야 소교에게 막히겠지만.)
그럼 세라의 기본적인 모습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공/마 영웅들은 속공 30이 고정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스텟은 상당히 높은 편인데 각성 아리엘과 스니퍼보다 공격력이 자그마치 31이나 높습니다.( 사스가 고인은 각성해도 신규 영웅에게 밀리는 현실)
스텟 자체는 깔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세라는 상태 이상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각성 영웅들이 가진 스킬을 한 가지씩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공통점은 전체 관통기 정도.
왜 고인을 예토 전생했냐고 물어보신다면 할 말이 없지만 이 영웅과 세라는 어딘가 닮은 점이 존재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음 각성 대상이 '리' 와 '실비아' 라는 cm돼지의 말이 있기도 하였고 둘다 표면상이지만 악령을 활용한다는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이 같은 상황으로 볼 때 실비아의 각성 스킬과 스텟은 세라를 많이 따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스킬이 아예 똑같이 나온다고 해도 외모 보정이 없다면 세라를 쓰겠죠?
그렇다면 세라의 스킬은 어떨까요?
전체기이며 쿨타임은 90초입니다.
마법력의 60%의 마법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관통 효과가 부여됩니다.
망령의 그림자
전체기이며 쿨타임은 90초입니다.
마법력의 60%의 피해를 입히며 2,000 만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에게 모든 데미지에 대한 무효화 4회가 부여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전체에게 감전 면역이 3턴간 부여됩니다.
전체기중 하나인 망령의 웃음은 사실상 세라의 주력기나 다름없습니다.
2회 타격과 관통 효과를 가지고 있어 소교도 필요 없는 스킬입니다.
아까운 건 합 120%라 큰 데미지를 기대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다음 전체기인 망령의 그림자는 최신 트렌드 스킬입니다.
앞선 스킬이 관통 2회 타격을 가진 스킬이라면 이 스킬은 고정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각성 에반이 처음 가지고 나온 스킬 옵션인데 언뜻 보면 진짜 좋은 스킬이나 카운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횟수 턴제 타격 면역에 대미지가 안 들어가고 소교의 패시브에도 막힙니다..
아무래도 뭔가 아쉬운 스킬이네요.
패시브인 천둥의 그림자는 전형적인 감전 영웅 패시브입니다.
4회 면역과 3턴 감전 면역 등등..
왜 감전을 6턴 안 주고 3턴 준 건지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그럼 세라의 장비는 무엇일까요?
무기는 속속/치치입니다.
단순히 사용한다면 속속 형태도 문제없지만 작정하고 니아 죽이기로 가신다면 치치 형태도 괜찮습니다.
여포와 같은 목적이라고 보면 되는데 아무래도 2개중 1개가 소교에 막히는 모습이 있어서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방어구는 반반/생생입니다.
보진에서 사용할 경우는 당연히 반격을 줘야 하겠지만 단순 앞 열에서 감전 면역 및 고정뎀 활용 정도로만 사용한다면 생생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장신구는 상태 이상입니다.
상태 이상이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보며 부활 악세를 주기는 조금 사치라고 봅니다.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보석은 피증/치증입니다.
피증은 전형적인 데미지 증가 형태이고 치증은 앞선 무기에서 치치를 사용할 경우 착용을 고려해볼 만한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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